고고투유 블로그

고고투유의 세일 프로모션 다양한 이벤트 정보 및 최근 입점한 레스토랑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.

고고투유와 음식만들기 닭똥집 튀김

닭똥집은 밀가루한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주물러서 잡내를 제거해주세요. 닭똥집을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고 칼집을 내주세요.(크니깐2등분해주세요.)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세요.(2차 잡내제거-전 닭모래집 냄새를 싫어해서 이렇게 하면 거의 없어져요.) 이제 물기를 제거하고 여기에 카레가루(전 케이준가루로)와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. 소주도 같이 넣어주세요. 약30분간 재어두세요. 또 한번 물기제거(물기제거가 젤 중요해요.) 물기제거한 닭모래집에 녹말가루한큰술을 버무려 놓으세요. 기름을 올리고 기름온도가 오를때까지 튀김반죽을 만드세요. 녹말가루와 튀김가루 달걀흰자를 버무려서 물을 되직하게 섞어주세요.(아주 뻑뻑한정도가 좋아요.) 이제 닭모래집과 섞어서 반죽해주세요. 기름온도 180도(튀김반죽이2~3초대로 올라오는 순간)에 두번 노릇하게 튀겨주세요. 이때 물기를 제대로 제거안해주면 엄청튀어요. 조심해서 튀겨주세요^^ 만드는 과정은 좀 어렵지만 맛은 일품이에요~

요리 싫어하시는분은 투고 및 배달시켜 드세요! 고고투유에서요!!! ㅎㅎㅎ 한식 포장마차가 생각나면 한식포차 추천합니다.